본문 바로가기

IT 관련 정보/프로그램 정리

토렌트 사용법

 

1. 개요

오늘은 토렌트 사용법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토렌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두 가지가 필요합니다.
토렌트 파일을 읽을 수있는 프로그램, 토렌트 파일.

 

이것이 토렌트 파일을 읽고 다운로드를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토렌트 파일을 읽을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가장 널리 쓰이는 앱이 뮤토렌트입니다.

뮤토렌트(µTorrent, uTorrent)는 C++로 쓰여, 무료로 제공되는 멀티플랫폼 비트토렌트 클라이언트이다. 뮤(μ)는 SI 접두어 마이크로를 뜻한다. 한국어를 포함한 여러 언어의 번역본이 제공되고 있으며, 다른 큰 비트 코멧 같은 비트토렌트 클라이언트와 비교해 거의 동일한 기능을 제공하면서 컴퓨터 자원을 적게 사용하도록 설계되었다. 이 프로그램은 기능, 안정성, 오래된 마이크로소프트 버전과 하드웨어의 지원으로 좋은 사용 평을 일관되게 받아왔다. 2005년 첫 공개 이후 꾸준히 개발되고 있다.  -출처 : 위키백과-

 

2. 토렌트 사용법

정식 사이트인 아래의 링크로 들어가서 다운로드를 해줍니다.

www.utorrent.com/intl/ko/desktop

 

µTorrent - a (very) tiny BitTorrent client

The official µTorrent® (uTorrent) torrent client for Windows, Mac, Android and Linux-- uTorrent is the #1 BitTorrent download client on desktops worldwide.

www.utorrent.com

프로그램이 준비가 끝났으면 이제 영화나, 드라마 등 우리가 필요로 하는 파일을 지닌 토렌트 파일만 있으면 됩니다.

 

토렌트 파일을 찾는 법은 Google 검색창에 원하는 드라마나 영화 이름 그리고 접미어로 torrent를 붙여서 검색하시면 보통의 경우 찾으실 수 있습니다. 파일을 다운로드하여서 실행시켜주시면, 뮤토렌트 프로그램이 알아서 실행되면서 다운로드를 어떤 폴더에 할지 물어보는 창이 나올 겁니다. 폴더를 지정해주시면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이제 파일을 원하는 목적에 맞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3. 마침

이상으로 토렌트 이용법에 관한 글을 마치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은 토렌트 파일 공유 사이트에 대한 소개글을 올려드리겠습니다. 토렌트를 통해 원하는 파일이나 프로그램 등도 받을 수 있으니 활용 바랍니다.

 

아래링크를 이용하시면 토렌트 파일 공유 사이트가 정리된 글로 바로 이동됩니다.

 

토렌트 사이트 정리 토렌트 파일 사이트 - 21.05.27

1. 개요 요즘은 무료 스트리밍 사이트도 많이 있지만 눈살이 찌푸려지는 광고들이 도배돼있어서 저는 토렌트를 이용해서 영화나 드라마를 보는걸 선호하는 편입니다. 제가 자주 사용하는 사이

moonwind.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