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책 정보

근로장려금 신청하는법

1. 개요

오늘은 근로장려금을 신청하는 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글을 쓰고 있습니다.

 

현재 근로장려금을 신청하기 위해선 원래의 경우 세무서 신청창구를 통해서도 신청을 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19로 인해 현재는 세무서 신청창구를 운영하지 않는 경우가 많아서 1544-9944 전화를 이용하거나 인터넷으로 신청하시기를 바랍니다.

코로나 이전에는 세무서 신청창구, 전화, 인터넷 3가지 방법을 통해서 근로장려금을 신청할 수 있었는데 2021.5.9 포스팅 작성 시점에서는 비대면 방법인 전화와 인터넷 이 2가지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인터넷으로 신청했는데 근로장려금 수령액을 볼 수 있고, 수령 날짜도 알려주길래 보기 편해서 좋았습니다. 그래서 인터넷 신청을 추천드립니다.

 

2. 근로장려금 신청방법

  • 전화신청방법

먼저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전화로 신청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전화 신청법은 사진으로 대체하겠습니다.

 

  • 인터넷 신청방법

다음은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법입니다.

www.hometax.go.kr/ui/pp/agitx_index.html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다음 사이트로 들어가서 근로장려금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다음 화면에서 근로장려금을 얼마 받을 수 있는지, 그리고 개인정보를 입력하는 창이 나옵니다. 기본적으로 이전에 근로장려금을 받아본 적이 있는 사람은 기본정보가 입력이 돼있을 것입니다.

그다음은 근로장려금을 은행계좌로 입금받을지, 우체국에서 현금으로 수령할지 선택하는 체크 바가 나옵니다.

체크 바를 선택하시고 위의 내용을 모두 확인하였습니다. 를 누르시고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완료됩니다.

 

3. 마침

지급 시기는 9월 초순으로 예정되어있습니다.

모두 혜택 놓치지 않으시고 경제적으로 풍요롭게 생활하시길 바라며 이상으로 글을 마치겠습니다.

 

'정책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종합소득세 신고 하는법  (0) 2021.05.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