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책 정보

종합소득세 신고 하는법

1. 개요

저 같은 경우는 근로장려금을 신청해야 하는데, 종합소득세 신고가 안되어있어서 근로장려금을 신청할 수 없는 일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와 같은 상황에 처한 분들이나 다른 이유로 종합소득세 신고를 해야 하는 분들을 위해 신고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2. 종합소득세 신고하는 방법

우선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로 들어가 줍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www.hometax.go.kr/ui/pp/agitx_index.html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들어가셨다면 종합소득세 신고버튼을 눌러줍시다.

 

다음은 내가 어떤 유형의 신고를 해야 하는지 알아야 합니다. 그것을 알기 위해 아래 화면을 참고해서 파란색 버튼 '신고 도움서비스'를 클릭해줍니다.

이후 조회하기를 누르면 자신이 해당하는 유형의 종합소득세 신고가 무엇인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맞춤형 신고서 작성 바로가기를 눌러주시고 이제 신고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먼저 개인정보를 입력해주시고, 그다음 소득세 정산을 하시고 신청하기를 누르시면 종합소득세 신고가 완료됩니다.

 

 

3. 마침

이후, 근로장려금을 받는 분들께서는 다음 글을 참고해서 근로 장려금까지 신청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종합소득세 신고하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댓글 부탁드립니다. 좋은 주말 보내 시길 바랍니다.

 

아래의 링크를 누르시면 근로장려금 안내글로 이동됩니다.

 

근로장려금 신청하는법

오늘은 근로장려금을 신청하는 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글을 쓰고 있습니다. 현재 근로장려금을 신청하기 위해선 원래의 경우 세무서 신청창구를 통해서도 신청을 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코

moonwind.tistory.com

 

 

 

 

'정책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근로장려금 신청하는법  (0) 2021.05.09